상대초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 초등부 우승
상태바
상대초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 초등부 우승
  • 김수미 기자
  • 승인 2023.06.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대초등학교가 지난 16일부터 6월 26일까지 경남 합천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31회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에서 초등부 우승을 거뒀다.

대한축구협회와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한국여자축구연맹과 합천군이 주관하는 대회는 초등부 13개 팀이 참가했으며 상대초는 예선에서 상인초(대구)와 안성FC(경기)를 가볍게 이기고, 조 1위로 올라가 세종 참샘초를 제압하고 4강에 진출했다. 4강에서 만난 전통의 강호 라이벌 남강초(진주)와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내줬지만 3:2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고 21일 결승전에서 충북남산초등학교를 7점 차로 압도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축구부 주장 6학년 김하율 학생은 “지난 여왕기대회에서 준우승에 끝났던 설움을 이번 우승으로 달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고 더욱 열심히 해서 올해 남은 경기를 모두 우승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부진 각오를 드러냈다.

상대초 여자축구부를 이끌고 있는 강나영 감독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이 힘을 내어 지고 있는 순간에도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열심히 잘 뛰어준 선수들에게 무척 감사하고 또한 기쁘다”라고 말했다.

최우수선수로는 6학년 김하율 학생이 선정됐고. 최우수 감독 강나영, 최우수 코치 신선미, 최우수 GK상은 박지민 학생이 선정됐다.

이광진 상대초 교장은 “전국소체의 우승 기쁨이 아직도 생생한데 여왕기대회에서 다시 우승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감독님과 코치의 지도에 따라 선수들이 모두 믿고 한마음 한뜻이 돼 열심히 운동한 결과 우승을 차지한 학생들이 매우 믿음직하고 사랑스럽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