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신라 뮤지컬 제작·운영단체 모집 
상태바
경주엑스포, 신라 뮤지컬 제작·운영단체 모집 
  • 박영애 기자
  • 승인 2023.06.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천년고도 신라의 역사·문화를 활용한 뮤지컬 공연을 제작하고 상설공연으로 운영할 전문예술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공개모집 공고는 ‘2023년 신라문화기반 창작뮤지컬 제작 및 상설공연’ 공연콘텐츠 및 단체 공모라는 명칭으로 경주엑스포대공원 홈페이지 및 경상북도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

공고 기간은 내달 13일까지이며, 접수는 우편으로만 진행되고 7월 6일부터 13일 도착분까지 인정된다.

지원 자격은 신라 문화를 기반으로 예술성을 융합한 창작뮤지컬 작품 기획제작연출 및 상설 운영이 가능하며 최근 7년 이내 단일제작 3억 원 이상 창작공연 제작 실적이 1건 이상 있는 전문공연예술단체다.

공연 콘텐츠(뮤지컬)는 신라의 전설, 인물, 역사, 음악, 의복 등 신라 문화와 관련성이 있는 내용을 담아야 하며, 90분 내외(최소 70분)의 공연이 가능해야 한다.

타 공모사업 선정작 및 대중에 공개된 작품은 제외되며, 미초연 신작은 지원이 가능하다. 

단체 선정은 제출서류 적격심사 후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별도 심사위원회의 발표심사(PPT)를 거쳐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단체는 올 10~11월 두 달간, 매주 4~5회 총 40회 이상,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공연을 진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이나 경주엑스포대공원 콘텐츠운영팀(054-740-30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규식 경주엑스포사무총장은 “앞서 운영된 국립정동극장의 경주브랜드 공연과 현재 상설공연되고 있는 인피니티 플라잉과도 차별화된 지역 브랜드 명품 공연의 맥을 이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공연단체들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