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국제바칼로레아(IB)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상태바
군위군, 국제바칼로레아(IB)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3.07.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과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공동으로 지난 5일 저녁 7시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국제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김진열 군위군수를 비롯하여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 학부모,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이후 달라지는 군위교육에 대한 관심을 적극적으로 드러냈다.

대구시교육청 미래교육과 조영진 장학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이 대구시교육청의 주요 교육정책의 하나인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에 대해 알기 쉽게 이해하고 그 동안의 궁금한 점을 풀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변화하는 교육정책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이 중요하다”고 설명회를 마련한 취지를 밝히며 “교육은 교육만의 문제가 아닌 지역기반의 문제라고 생각하며 아이를 키우고 가르치는 일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국제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본부에서 개발 운영하는 국제인증 학교교육 프로그램으로, 역량중심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추구 등을 목적으로 한다. 2023년 5월 기준 세계 157여개국 5,765개교에 운영 중이며 대구광역시교육청이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교육과정이자, 전국에서 가장 선도적인 지위를 갖고 성과를 내고 있는 분야라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