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 1학기 ‘자율적 교육과정’ 실시
상태바
포항고, 1학기 ‘자율적 교육과정’ 실시
  • 김수미 기자
  • 승인 2023.07.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학점제 준비학교인 포항고등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자율적 교육과정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자율적 교육과정은 고등학교 1학점 수업 17회 중 1회 수업을 다양한 수업 활동으로 연계해 운영하는 제도로, 학생의 자발적인 참여가 요구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교과융합형 프로젝트·진로탐구 탐색활동·진로학과별 대학전공체험·창의과학캠프·독서연계 경제특강 등 총 5가지 프로그램이 계획됐고 학년별·진로계획에 따라 학생 맞춤형 수업으로 4일간 진행됐다. 특별히 교과융합형 프로젝트는 학년별 9강좌(총 27개)가 개설됐는데 학생의 요구와 선택에 맞게 진행돼 호응이 높았다.

교과융합형 프로젝트 ‘미술·수학·음악 융합을 앎(AMM)’ 강좌에 참여한 남OO(포항고 1학년)학생은 “자율주행자동차 블록코딩하기 수업을 통해, 자율주행에 필요한 거리, 속도, 시간 등 관련 값을 계산하고 주행 경로를 계획하는 알고리즘과 함수에 관해 더욱 관심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진로학과별 전공체험을 다녀온 김OO(포항고 2학년)학생은 “희망 전공 학과를 직접 방문해 전공을 알아보고 체험한 덕분에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창의과학캠프를 기획한 이OO교사는 “학생 스스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