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상태바
권기창 안동시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3.07.2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24일 일상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도록 인식 변화를 유도하는 범국민 릴레이(연속 참여) 캠페인이다. 지목받은 기관ㆍ인물이 SNS(사회관계망)에 일회용품 줄이기를 약속하는 게시물을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창규 제천시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참여 잇기)에 동참하게 된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내용과 앞으로의 다짐을 개인 SNS(사회관계망)를 통해 게시했다.

시는 지난 6월부터 ‘환경의 날’을 맞아 부서별로 1회용품 안 쓰기 실천을 다짐하는 특별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1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하기, 음식 주문 시 다회용기 사용업소 이용하기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및 관공서와 함께 매월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하여 1회용품 사용감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클린시티 조성을 위해 내내내(내집, 내가게 앞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과 함께 1회용품 줄이기에도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한편 권기창 안동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김홍규 강릉시장, 김병수 김포시장을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