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청, 콘텐츠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포항교육지청, 콘텐츠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 김수미 기자
  • 승인 2023.07.2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중학생 60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진로 연계 교육 ‘미래 콘텐츠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지역 내 콘텐츠 관련 강사들의 재능 환원을 통해 콘텐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전문적인 실습 과정을 경험하고 자신만의 작품을 스스로 창작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종이비행기 오래 날리기 국가대표인 ㈜위플레이 이정욱 대표의 콘텐츠의 중요성과 미래 가치에 대한 특강으로 시작된 프로그램은 총 19시간 동안 웹툰 창작, 유튜브 크리에이터, 웹소설 창작, 라이브커머스, 이모티콘 제작, 멜로디 작곡 등 총 6개의 과정에서 콘텐츠 관련 이론 교육,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기술 습득 및 실습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수료식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면서 기획 단계부터 제작까지 전문 강사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었으며 실제 작가나 프로듀서가 쓰는 전문 장비와 프로그램을 이용해 작품을 창작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확신이 생겼고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고 발표했다.

천종복 교육장은 “미래 고부가가치산업인 콘텐츠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데에 도움을 주고 콘텐츠 분야 인재로 거듭나도록 앞으로도 계속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