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혁신센터, 주민 토크쇼 ‘당신의 이야기’ 개최
상태바
청도혁신센터, 주민 토크쇼 ‘당신의 이야기’ 개최
  • 황인문 기자
  • 승인 2023.08.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혁신센터는 지난 12일 지역주민의 주체적인 지역 활동 참여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청도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가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하수 청도군수, 김효태 청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지역 주민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지역에 살면서 느낀 다양한 생각을 바탕으로 공동체의 필요성을 탐색하기 위해 진행된 로컬브랜딩 생활실험팀 공모사업 ‘일상의 OO’의 성과를 공유하고, 20개 분야를 주제로 토론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 라운드테이블에서는 각 테이블마다 7~10명의 주민이 참여해 교육, 보육, 문화‧예술, 여성‧청소년, 주거 등 20개 분야별에 관한 질문과 토론을 진행했다.

테이블마다 1명의 퍼실리테이터가 대화를 이끌어나가며 질문과 토론을 조정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들은 토론에 관한 결과를 ‘우리는 주민과 행정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청도를 기대한다’ 등의 문구로 표현해 참여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2부 주민참여 토크쇼는 ‘100가지 상상, 여기 청도에서’라는 제목으로 김하수 군수와 김효태 청도군의회 의장, 이선희 경상북도의원, 다로리 김인호 이장, 청도군 지역이음센터 김종명 사무국장, 청도 이주 주민인 김수경 씨와 이승아 씨가 패널로 참여했다.

각 패널은 청도 지역으로 이주한 계기를 공유하고, 지역의 고령화, 인구 유입과 청년 정착 등 다양한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치며 지역 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안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 자리는 지역주민이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대화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주민의 주체적인 지역 활동 참여를 통해 청도가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의 의견을 수렴한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도혁신센터는 지역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한 경북-청도를 위한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으로, 주민이 지역의 변화를 만드는 주체로서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포럼, 축제 등을 기획하고 공간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