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야옹이’ 보러 경북웹툰캠퍼스 오세요”
상태바
“‘주간 야옹이’ 보러 경북웹툰캠퍼스 오세요”
  • 박영애 기자
  • 승인 2023.08.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웹툰캠퍼스(이하 캠퍼스)가 내달 21일까지 캠퍼스 전시홀에서 코큐보 작가의 개인전 ‘양?’을 개최한다.

본 전시는 캠퍼스가 준비한 기획전시로, 캠퍼스를 찾는 방문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경험을 제공하고 웹툰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코큐보 작가는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주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일상에서 찾을 수 있는 소소한 행복과 에피소드를 사랑스럽고 간결한 화풍으로 표현해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웹툰 플랫폼 ‘만화경’에서 ‘주간 야옹이’를 시즌2까지 연재했으며, 총 조회수 171만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연재를 마무리한 인기 웹툰 작가이다.
 
본 전시에는 작가의 대표작 주간 야옹이의 아트워크 및 작품 설정화 40여 점, 기획 영상 1점, 포토존 2곳 등 풍성한 콘텐츠가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웹툰 속 고양이와 함께 사진을 찍고, 방명록을 남기는 등 관람객이 직접 체험 가능한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캠퍼스와 인기 작가의 만남으로 많은 관심이 예상되는 코큐보 작가의 이번 전시회는 내달 21일 목요일까지 토·일·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캠퍼스 1층 전시홀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웹툰 작가 기획전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라며 “앞으로도 진흥원과 캠퍼스는 도민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