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서 ‘포스아트 레플리카 특별전’ 개막
상태바
경북도청서 ‘포스아트 레플리카 특별전’ 개막
  • 김경기 기자
  • 승인 2023.08.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와 포스코가 공동 주관하는 포스아트 레플리카 특별전 ‘철 만난 예술, 옛 그림과의 대화’ 개막식이 22일 경북도청 동락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윤양수 포스코스틸리온 대표이사 및 지역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참석해 전시회 개막을 축하했다.

이번 전시는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회장이 지난해 포항제철 냉천 범람 피해 당시 경북도의 조기 수해복구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경북도청 특별전을 마련했으며 22일부터 내달 22일까지 한 달간 개최된다.

포스아트 특별전은 금강산도, 인왕제색도 등 조선 회화 걸작 56점을 포스코제 친환경 철제 강판과 여러 핵심기술로 구현해 눈으로 보고 손으로 접촉하며 오감으로 회화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민들에게 새로운 방식의 예술 감상 기회를 제공한다.

개막식에서 윤양수 포스코스틸리온 대표이사는 “1년 전 냉천 범람 시 물에 잠긴 포항제철소를 보며 참담한 심정이었는데 경북도에서 대형 방사포 2대 및 복구작업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했다”라며 “철로 구현된 한국의 명화들을 감상하며 한국 철강산업의 기술력과 한국 미술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포스코는 국내 철강 기업의 중심이며, 미래 경북을 책임질 버팀목이자 명실상부한 파트너로 앞으로 경북이 이끄는 지방 전성시대를 열어가는 데 함께 힘을 모으자”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