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예결특위, 포항·영덕 민생 점검
상태바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포항·영덕 민생 점검
  • 이혁 기자
  • 승인 2023.10.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5~6일일 포항, 영덕 일원에서 제12대 제2기 예결특위 구성 이후 첫 현지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341회 임시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15명으로 구성되자마자 경북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으며 내년도 예산심사에 앞서 지역 현안 사항과 민생현장을 살펴보고자 비회기 동안 민생현장 위주로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첫 방문지인 영덕에서는 축산항 어항 정비사업, 금진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을 둘러보며 주요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후 영덕고래불국민야영장으로 이동해 경북도 Hi-웰니스 의료관광 페스타 개최지를 방문해 최종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동해안 엽채류연구소 및 유통단지 조성 유치 건의 대상지에 현장 상황을 청취하는 등 어촌 활력화를 위한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포항에서는 지방하천 수해복구를 위한 냉천 사업 현장의 상황을 청취하고 송도 솔밭을 방문해 황토길 조성이 필요한 현장을 둘러봤다. 이후 죽도시장에서 정밀 안전진단 결과 D등급 판정으로 도로를 전면 통제하고 있는 동빈교 현장을 살펴본 후 향후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최근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지역 관광객 감소 및 수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황재철 위원장은 “예결특위 첫 현장 확인으로 동해안 지역을 찾아 도민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지역 현안 사업장을 직접 확인하는 좋은 기회였다”라면서 “앞으로도 분야별로 도민들의 불편사항 해결에 나설 수 있도록 꾸준히 현장을 찾아가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