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제27회 노인의 날 어르신 화합한마당’ 개최
상태바
칠곡군, ‘제27회 노인의 날 어르신 화합한마당’ 개최
  • 김경기 기자
  • 승인 2023.10.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은 지난 6일 칠곡군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기 위한 ‘제27회 노인의날 어르신 화합한마당’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대한노인회 칠곡군지회(회장 임의도)가 주최하고 청년협의회칠곡군연합회(회장 육정근)가 주관하였으며, 주요 내빈과 지역 어르신 등 약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로당 행복선생님의 국학기공과 난타 공연으로 식전공연이 시작되었으며 1부 기념식에서는 노인강령 낭독 및 장수 어르신에 대한 청려장 전달,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와 기념사, 퍼포먼스 등이 이루어 졌다.

2부 순서로는 청년협의회 칠곡군연합회의 회장단의 큰절 인사와 행운권 추첨, 품바공연이 펼쳐졌다.

임의도 대한노인회 칠곡군지회장은 “우리 칠곡군의 모든 노인이 끊임없는 배움으로 새로운 사회에 적응하고 철저한 자기관리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열어가길 바란다”며 “기념식을 준비해주신 김재욱 칠곡군수님과 육정근 청년협의회 칠곡군연합회장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오늘 우리가 당연한 듯 누리고 있는 평화와 번영은 지역발전과 후손의 미래를 위해 헌신해오신 어르신들의 땀과 눈물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지역 어르신의 복지증진과 사회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