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야간경관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야간경관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3.10.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이 아름다운, 안전한 영주’ 건설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이 시작됐다.

영주시는 12일 시청 강당에서 ‘야간경관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박남서 영주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실·단·과·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 ㈜유엘피 이연소 총괄감독의 착수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보고회는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영주시 경관현황과 용역 추진 방향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영주시 야간경관계획 수립 용역’은 구도심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어두운 도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체계적이고 통일성 있는 야간경관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야경 명소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시에 따르면 야간경관계획 수립은 도시 경쟁력 확보를 위한 통일성 있는 장단기 계획과 전략을 수립과 시민들의 안전과 경쟁력 있는 관광 도시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

이번 용역에서는 △야간경관 관련 법령, 현황조사 및 분석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야간경관 기준 및 가이드라인 제시 △권역별 경관 특성에 따른 명소 발굴 및 시범사업 제안(7개소) △시범사업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 수립(2개소)을 수행한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서 야간경관에 대한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고 특색있는 야간 명소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시민들에게는 안전한 도시, 관광객들에게는 멀리서도 찾아오고픈 밤도 아름다운 도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름다운 도시 야간경관 조성이 정주여건 개선과 관광·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번 용역을 위한 예산 3억 원을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했다. 지난 5월에는 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력있는 밤, 빛의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야간경관에 대한 특강을 시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