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스마트도서관’ 2호점 시범 운영
상태바
‘구미시스마트도서관’ 2호점 시범 운영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3.10.2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지난해 12월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지하주차장 맹글마루 입구에 제1호 스마트도서관을 구축했으며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야외 공간에 2호점을 구축해 지난 25일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도서관은 기기 내 비치된 약 500여 권의 신간 자료를 자유롭게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 도서대출반납 서비스로 도서관을 찾지 않아도 간편하게 공공시설 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호점은 특별히 어린이 도서를 전체 장서의 60%로 구성해 아이와 함께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한 어린이 가족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진입로를 조성해 지식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이용 편의 기반도 마련했다. 

시립중앙도서관 대출회원증(모바일회원증 포함)으로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1인당 2권씩 14일간 책을 빌릴 수 있으며, 도서관 대출 권수와는 별도로 운영된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평소 도서관 방문이 어려웠던 시민들이 편리한 도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민들의 지식정보 접근성을 확대하고 독서 생활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스마트도서관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사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