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대구서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개최
상태바
의성군, 대구서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개최
  • 김경기 기자
  • 승인 2023.10.2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대도시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난 21~22일 양일간 대구 두류정수장에서 재대구 의성향우회와 함께 ‘2023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대구시 직거래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0여 개 농가 및 업체가 참여해 △의성 마늘, 쌀, 사과, 가지, 버섯, 잡곡류 등의 농산물 △의성마늘소의 축산물 △그 외 흑마늘, 장류, 참기름, 고춧가루 등 80여 가지 품목을 선보이며 직거래를 통해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아울러, 향우회원들이 직거래장터 이후에도 의성 농특산물을 꾸준히 구매할 수 있도록 의성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 ‘의성장날’ 및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병행해 신규고객을 확보하는데 주력했다.
 
재대구 의성향우회는 3천 명의 회원을 보유한 출향 단체이며 향우회원들의 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역 농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2019년부터 의성군과 함께 도농 상생 직거래장터를 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재대구 의성향우회장을 비롯한 향우회원들이 의성군과 함께 도농 상생의 장을 마련해줘서 고맙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군의 우수 농·특산품을 대구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참여 농가의 소득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