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 제3회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응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경북소방, 제3회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응 경연대회 개최
  • 김경기 기자
  • 승인 2023.10.2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소방본부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포항시에 소재한 119특수대응단 화학사고대응 훈련장에서 도내 21개 소방서 소속 84명의 소방대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유해화학물질 누출 사고 대응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유해화학물질 누출 사고 시 효과적인 대응과 사고 수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경기는 각 소방서 별로 선수 3명으로 구성된 1개 팀이 출전해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 절차에 따라 구성된 과제를 수행하고 심판단이 이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유해화학물질 사고 시 단계별 대응 절차로는 ▷누출된 화학물질에 대한 빠른 정보 파악 ▷화학보호복(Level A) 신속 착용 ▷전문 장비를 활용한 누출 차단 순이다.

대회 결과 구미소방서가 최우수상, 김천소방서가 우수상, 예천소방서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이영팔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유해화학물질 누출 사고는 대규모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할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ㆍ정확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훈련과 경연대회 개최로 소방대원들의 유해화학물질 누출 사고에 대한 대응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