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영덕 업사이클링 아트 페스타`개막
상태바
`2023영덕 업사이클링 아트 페스타`개막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3.10.3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주최하는‘2023영덕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가 지난 28일 개막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대형인형과 풍물단이 앞장선 퍼레이드는 영덕읍 영덕교육지원청에서 출발해 읍내 중심가를 거쳐 덕곡천까지 40여 분간 주민들과 함께 행진하며 축제의 출발을 알렸다.

퍼레이드를 이끈 본진은 지역생활문화동호회 5팀, 지역 예술단체‘청년예술공동체 님(NIM)’, 원황초등학교, 병곡초등학교, 축산항초등학교, 강구정보고등학교 학생 등 180여 명이었고 인근 주민들도 함께 어울려서 영덕읍내는 대규모 인파로 북적였다.

행진 인파는 덕곡천 중앙에 설치된 어울림 무대에 도착해 DJ 페스티벌, 랜덤플레이댄스 등 남녀노소가 다함께 춤추고 즐기는 무대로 이어졌다.

<2023영덕업사이틀링아트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모두의 생활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공연과 전시로 분리해서 진행했던‘국제환경예술제’와‘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를 결합한 축제이다. 지난 28일을 시작으로 오는 5일까지 9일간 영덕읍 덕곡천 일원에서 펼쳐진다.

‘2023영덕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는 예술과 환경 보호를 결합한 콘셉트로 지역 커뮤니티와 예술가들을 연결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공연·전시, 체험 행사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전개되는데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푸드트럭과 덕곡천 어린이 공원에서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한 영덕(아나)바다 무료 나눔장터(플리마켓)도 사흘간(28일, 29일, 11월 4일) 운영된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2023업사이클링 무동력 자동차 경주대회‘영덕 펀박스 레이스’도 11월 4일과 5일 영덕야성초 옆 언덕에서 열릴 예정이다.

영덕문화관광재단 담당자는“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의 개막 퍼레이드의 주인공은 바로 영덕 군민들이었다. 퍼레이드에 참여한 분들이 당일 자리를 떠나지 않고 공연 등 무대를 즐겨주셨고 앞으로 남은 행사 일정에 대한 기대도 높았다”며 “일년 간 고생하며 준비한 행사인만큼 끝까지 함께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3영덕 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는 11월 1일에서 2일까지 청소년 축제인 오락가락 페스티벌이 열리고, 11월3일에는 영덕생활문화동호회가 참여하는 우다다다 콘서트, 11월4일에서 5일 무동력자동차경주대회, 영덕펀박스 레이스가 열린다.

그 외에도 행사 끝 날까지 업사이클링 전시와 거리 공연, 체험 행사가 덕곡천 곳곳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yuaf.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