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 지역 도의회 의원들, 지방소멸 대응 합심
상태바
17개 지역 도의회 의원들, 지방소멸 대응 합심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3.10.3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의회 등 지방소멸대책특별위, 정기회 개최

김창기 경북도의회 지방소멸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30~31일 양일간 부산에서 개최된 지역소멸대응 특별위원회 제3차 정기회에 참석했다.

지역소멸대응 특별위원회는 수도권 인구집중으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지난 5월 8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에 구성됐다. 

17개 광역의회를 대표하는 17명의 지방의회의원이 위원으로 참여한 지역소멸대응 특별위원회는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지역소멸 위기 극복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현안 해결을 위한 공동 대응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모으기 위해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세 번째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소멸 대응방안에 관해 청주대 홍성웅 교수와 경북연구원 안성조 연구위원으로부터 특강을 듣고, 지역소멸 위기 해결을 위한 대응 전략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치는 한편, 지방의회 간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이날 경상북도의회 대표로 참석한 김창기 위원장은 “지방소멸은 지역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성장한 대도시와 수도권의 위기이며, 궁극적으로 국가 공멸로 갈 수 있는 문제”라고 강조하며 “지방소멸 극복의 최우선 과제인 거주환경 개선과 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을 위해 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지방의대 신설, 국가전략산업단지의 조속한 추진 등 현안문제 해결에 지방의회 차원에서도 공동으로 대응해 사는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같이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