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고 ‘인공지능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포항제철고 ‘인공지능 페스티벌’ 개최
  • 김정자 기자
  • 승인 2023.11.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제철고등학교는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4일까지 학교 특색 프로그램인 ‘2023 인공지능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IT 및 공학 계열과 관련된 진로를 희망하는 포항제철고 1, 2학년 10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학생과 교사가 함께 탐구하는 ‘교사-학생 학습공동체’, 학생들이 직접 강의하는 ‘인공지능 오픈교실’, 지역사회 문제를 SW, AI 툴을 활용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사회문제 해결 AI&메타버스 해커톤’, 다양한 탐구 결과를 메타버스에 전시하는 ‘메타버스 가상전시회’, 체험을 통해 원리를 이해하는 ‘SW-AI 전시, 체험부스’ 등 인공지능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지도한 김문석, 김한나, 원종필 교사는‘교사-학생 학습공동체’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학습을 진행하고, 서로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나누며 협력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회문제 AI&메타버스 해커톤’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사회문제에 대한 분석과 예측을 진행하며,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인공지능 페스티벌에 강사로 참여한 공석진 학생(2년)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구현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며, 학생들끼리 서로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정모 교감은 “포항제철고는 교육부 지정 인공지능 중점학교, 교육청 공모사업인 메타버스 선도학교, 지능형 수학실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런 특색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SW, AI 관련 역량을 키우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을 높이고, 미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