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도 마약퇴치운동본부 들어선다
상태바
울산에도 마약퇴치운동본부 들어선다
  • 이은우 기자
  • 승인 2023.11.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에도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설립된다.

울산시와 울산시 약사회는 지난달 31일에 열린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제2차 정기이사회에서 마약퇴치운동본부 울산지부 설립안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12월 창립이사회를 거쳐 내년 2월 마약퇴치운동본부 울산지부가 설치될 예정이다. 

시와 약사회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마약류 남용에 대응하기 위한 지부 설립에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시는 지난해 12월 ‘울산광역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과 중독 치료 지원 조례’를 제정해 마약퇴치운동본부 울산지부설립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 4월 28일 시, 교육청, 검·경, 마더스병원, 약사회와 마약 청정도시 울산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마약퇴치운동본부에 직접 울산지부 설치를 요청했다.

약사회도 지난 6월 마약퇴치운동본부 충남지부를 방문해 지부 설립 사전조사를 시행하고 7월에는 마약퇴치운동본부장과 면담을 통해 지부 설립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등 노력해왔다.

시 관계자는 “마약퇴치운동본부 울산지부 설립으로 울산시 마약류 오남용 예방사업 추진에 탄력이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각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마약 청정도시 울산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마약퇴치운동본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제51조의2에 따라 설립됐으며, 마약류의 폐해에 대한 대국민 홍보·계몽 및 교육사업과 마약류 중독자의 사회복귀를 위한 사업, 불법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퇴치와 관련된 사업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