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화랑FC U-15 전국 중등 축구리그 우승
상태바
경주화랑FC U-15 전국 중등 축구리그 우승
  • 박영애 기자
  • 승인 2023.11.0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유소년 축구클럽 화랑FC가 전국 중등 축구리그 저학년 경북B리그에서 우승을 차지, 창단 2년 만에 유소년 축구 강호로 성장했다.

9일 경주시에 따르면 지난 4일 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저학년 경북B리그에서 화랑FC U-15는 안동FC를 1-0으로 꺽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화랑FC U-15는 이번 대회에서 지역 최강팀들을 상대로 5승 1패의 성적을 거둬 우승을 차지했다.

경주시와 경주시축구협회의 지원 아래 지난 2021년 창단한 화랑FC(U-12, U-15)는 지역을 대표하는 유소년 축구클럽이다.

경주시축구협회 손영훈 회장은 “창단한지 2년 남짓한 신생팀이지만 경주시와 경주시축구협회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해가 거듭될수록 실력이 급상승하고 있는 축구클럽”이라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마음껏 훈련할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이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유소년 축구의 메카 경주시를 대표하는 화랑FC가 창단 이래 최고의 성적을 거둔 것은 경주시의 아낌없는 지원과 경주시축구협회 및 지역 축구인들의 관심과 노력의 결과”라며, “이번 우승을 계기로 지역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팀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 중등 축구리그는 대한축구협회,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공동 주최로 2009년 첫 대회가 열렸으며, ‘주중에는 공부하고 주말에 경기하는’ 선진국형 유소년 축구 문화를 만들기 위해 도입된 대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