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청소년지원센터, ‘경상북도지사상’ 수상
상태바
영천시청소년지원센터, ‘경상북도지사상’ 수상
  • 임유진 기자
  • 승인 2023.11.2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이 지난 24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진행된 ‘2023년 경상북도 꿈드림 졸업식’에서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꿈드림 졸업식은 검정고시 합격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경상북도 내 학교 밖 청소년들과 실무자, 유관기관들이 모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서로 지지하고 격려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한 것으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졸업장 수여, 우수 청소년 시상의 순서로 진행됐다.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인 김** 청소년이 우수청소년으로 선정돼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하게 됐다.

우수청소년으로 선정된 김** 청소년은 센터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자기 계발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진중하고 성실한 태도로 학업에 매진해 고졸 검정고시 합격 후 공무원으로 임용되어 현재 건강한 사회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청소년은 “나의 미래 설계의 동반자이자 든든한 안식처였던 꿈드림센터는 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며 졸업식에서 상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양미랑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이 가진 재능과 꿈을 잘 펼쳐낼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것이며, 건강한 성장에 버팀목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와 영천시에서 지원하고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 ~ 24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054-338-2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