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위기학생 맞춤형 통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달성군, “위기학생 맞춤형 통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3.12.2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달성군은 지난 20일 달성교육지원청과 다양한 위기학생사례에 따른 통합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위기학생 맞춤형 통합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기 학생이 발굴되면 전문사례관리를 통해 복합적인 위기상황에 처한 대상자에게 체계적인 공적급여 지원과 민․관 복지자원을 연계하여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학생 및 가족의 문제 상황을 세밀하게 파악 및 진단할 수 있는 전문사례관리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경제적 및 정서적 문제 상황에서 벗어날 때까지 민․관 협력 사례회의 및 모니터링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기관별로 개별적으로 실시해왔던 위기학생 발굴 및 지원에서 벗어나 발굴부터 신청, 문제 진단, 개입방향 설정, 계획수립, 지원연계, 사후관리 등 민관이 협력하여 복합적인 문제 상황에 맞춤형 통합지원체계를 재정립할 계획이다.

김태헌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교육기관과 행정기관의 협업을 통해서 달성군의 위기 학생들이 보다 조기에 발견되고, 보다 촘촘하게 지원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체계 마련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복지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기적 협력체계를 마련하겠다.”며, “소외되거나 지원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관 간 단절된 업무환경에서 벗어나 통합사례회의 및 소통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