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귀환한 청년 창업가 분야별 컨설팅 지원”
상태바
“대구 귀환한 청년 창업가 분야별 컨설팅 지원”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3.12.2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내년부터 타 지역에서 대구로 귀환해 활동 중인 청년 창업가에게 온라인 창업컨설팅을 지원한다.

시는 지난 5월 22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신용보증기금, DGB대구은행 3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타 지역 청년의 지역 내 창업 및 정착 지원 경로를 구축해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다양한 후속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은 내년 1월 한 달간 ‘청년 귀환 채널구축 사업’ ‘창업편’을 통해 대구에 귀환해 활동 중인 청년창업 7개팀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마케팅, 재무회계, 특허, 세무 등 분야별 전문가를 매칭해 팀별로 총 2회씩 비대면 화상으로 진행하며 회당 40만 원 정도의 비용은 신용보증기금에서 부담한다.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타 지역 청년창업 30개팀을 대상으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이 중 13개팀이 대구에 정착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종 공유회를 통해 선발된 7개 팀은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았고, 현재 북구에 위치한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유사택에 거주하며 DGB대구은행 ‘창업캠퍼스’에서 창업 활동을 하고 있다.

송기찬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청년창업팀을 위해 창업컨설팅을 지원해 주는 신용보증기금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통해 타 지역 청년 창업가들도 대구에서 꿈을 이루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