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1,400억 원 규모 中企 운전자금 지원
상태바
포항시, 1,400억 원 규모 中企 운전자금 지원
  • 이혁 기자
  • 승인 2024.01.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400억 원 규모로 2024년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조업, 건설업, 벤처기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매출액에 따라 최대 6억 원 한도의 대출금에 대해 금리 일부를 지원하며 일반기업은 연 2.5%, 여성기업, 강소기업, 수상기업 등 우대기업은 연 3%의 이자를 대출 실행일로부터 1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접수일 기준 매출액이 없더라도 설립 연도가 3년 미만인 창업기업도 업종별 구비서류가 갖춰진다면 일반기업 최대 2억 원, 우대기업 3억 원 이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우대기업은 지원 범위가 확대돼 농공단지 입주업체 및 포항시 우수 장수기업 선정 업체까지 적용된다.

아울러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3년 연속 지원 제한 규정을 둬 신청 기업의 폭을 넓히고, 더욱 다양한 신규 기업들이 수혜받을 수 있도록 한다.

융자신청은 지펀드 시스템으로 온라인 접수하며 신규 신청 기업의 경우 회원가입 및 업체등록 후 자금을 신청하고 제출 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진행 상황은 수시로 확인할 수 있고 지원 이력도 남아 체계적인 자금 관리가 가능하다.

8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포항시 기업지원톡(카카오톡 채널) 또는 포항시청 투자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혁원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고금리, 경기둔화 등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영 안정화 및 자금난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새해에도 기업 경영 성장을 위해 중소기업 매출채권 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