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예회관 ‘올해의 작가’ 모집
상태바
울산문예회관 ‘올해의 작가’ 모집
  • 이은우 기자
  • 승인 2024.01.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은 ‘2024년도 올해의 작가 개인전’을 이끌어갈 실력과 감각을 겸비한 지역작가 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작가 개인전’은 지역 작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육성과 울산 예술계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의 작품을 이어가기(릴레이) 형식으로 전시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울산시에서 1년 이상 거주 또는 1년 이상 전시 활동 경력이 있는 만 19세 이상 작가다.
모집 분야는 미술, 사진, 서예 부문 등 평면예술 분야로 한정된다.

이는 상설전시장에서 연중 전시되는 만큼 전시 공간의 장소적 특성을 고려해 입체나 설치형식이 아닌 평면작품으로 모집한다.

선정 작가에게는 창작 지원금과 홍보물을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2월 합동전을 시작으로 12월까지 각 1회씩 60일간의 개인전이 개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참가신청서, 실적 자료집(포트폴리오), 파워포인트(PPT) 등 서류를 갖춰 1월 9일부터 15일까지 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하거나 우편(울산시 남구 번영로 200, 문화예술회관 예술사업과)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지역작가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는 ‘올해의 작가 개인전’이 지역을 대표할 예술가를 배출하는 기반이 되길 희망한다”라며 “지역의 참신하고 열정적인 작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