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기업 ‘美 CES 2024’ 세계 무대서도 빛났다
상태바
포항 기업 ‘美 CES 2024’ 세계 무대서도 빛났다
  • 이혁 기자
  • 승인 2024.01.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의 기업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중인 세계 최대 IT·디지털 박람회 ‘CES 2024’에서 최고 혁신상과 혁신상 등을 대거 수상하며, 디지털 혁신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역량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포항시는 ‘CES 2024’에 22개 지역 중소·벤처기업과 함께 참가 중인 가운데 가장 큰 영예인 ‘최고혁신상’과 ‘혁신상’에 포항기업 6개사가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열리는 ‘CES 2024’는 ‘AI(인공지능), 로봇, 모빌리티’를 핵심 키워드로, AI가 바꾸는 미래 ‘All On’을 주요 테마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CES는 글로벌 대기업을 포함해 총 3,500여 개사, 참관객 13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지고 있으며, 한국기업도 600개사가 참여해 중국(1,100개사)과 미국(700개사)에 이어 3번째로 많다.

시는 기초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공모절차를 걸쳐 중기부·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유레카관(K-스타트업관)’ 내에 미래 잠재력이 높은 지역기업 5개사로 구성된 ‘포항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포스코·포스텍관 등과 함께 ‘일반관’에도 최고의 핵심기술을 가진 지역기업이 참여하는 등 CES 2024에 총 22개 포항 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혁신제품을 선보였다.

또 하나의 CES 관전포인트인 ‘CES 혁신상’에서는 한동대 창업기업인 ㈜미드바르와 과학교육 설계도구업체인 플로우스튜디오(주)가 ‘최고혁신상’수상 쾌거를 달성했으며, ㈜네이처글루텍, ㈜에이엔폴리, ㈜그래핀스퀘어, ㈜크림 등 4개사가 세계를 변화시킬 혁신기술과 제품에 주어지는 ‘혁신상’을 수상하며 포항이 가진 눈부신 기술력을 세계에 알렸다.

더불어 ㈜임팩티브에이아이, ㈜리걸저스티아, ㈜캐럿펀트는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투자자·바이어 대상 데모데이와 기업 IR(investor relations)피칭에 참가해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로 전 세계인의 비즈니스 제품상담과 계약 문의가 이어졌다.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은 “세계 혁신기술의 중심인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우리지역 기업들의 우수한 위상을 몸으로 직접 실감했다”라며 “디지털로 이어지는 미래 신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해 세계로 도약하는 혁신기업이 더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