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주민소통화합공간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박차
상태바
경주시, 주민소통화합공간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박차
  • 박영애 기자
  • 승인 2024.01.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된 주민소통화합공간인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내남면은 국비 28억 등 총 48억을 투입하여 복지회관 리모델링 및 소통화합공간(다목적 강당)을 조성한다.

경북도에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는 마무리 했고, 16일에 착수보고회를 거쳐 올 4월에 착공하여 복지회관 리모델링은 올해 6월에, 소통화합공간은 올해 12월에 각각 준공할 계획이다.

소통화합공간은 내남면 이조리 일원에 연면적 723㎡ 규모로 건립되며, 복지화관은 2층 회의실 리모델링, 3층 옥외 북커뮤니티실을 조성하여 1~3세대가 함께 활동 가능한 지역 맞춤형 공간으로 재탄생 한다.

또한 복지회관 리모델링은 올 6월에 마무리 하여 주민 자치프로그램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내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총 40억을 들여 2025년까지 다목적 강당을 신축하고, 서면은 48억을 투입하여 올 2월 농촌협약을 체결 후 2028년까지 복합문화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농촌지역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주민 역량강화 등을 위해 복합문화센터, 복지회관 리모델링, 다목적 강당 등 주민 복지시설 대폭 강화를 통해 삶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 이라며,

아울러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농촌을 가치 있고 살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농촌지역에 부족한 생활편의, 문화, 교육, 돌봄 등의 순기능을 다각화 하고 각종 생활편의 서비스가 갖추어진 농촌공간으로 재생하는 등 책임의식을 가지고 지역 특성에 맞는 농촌생활권 활성화에 지표를 세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