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마을세무사 위촉…2년간 상담 무료 지원
상태바
포항시, 마을세무사 위촉…2년간 상담 무료 지원
  • 이혁 기자
  • 승인 2024.01.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난 12일 ‘제5기 포항시 마을세무사’를 새롭게 구성하고 신규 위촉자 4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구성된 마을세무사는 총 11명(재위촉 7명, 신규위촉 4명)으로 이날 위촉식에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이두영, 김병기, 김희진, 황진호 세무사 등 신규 위촉자 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제5기 마을세무사는 오는 2025년 12월까지 소상공인, 농어민, 도시 서민을 위한 세무상담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영세 납세자 등 세무사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공헌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시는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마을세무사 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금리 인상 등의 영향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농어민들이 세금 문제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세무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세무상담 재능기부에 함께 해 준 세무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마을 세무사 제도를 활성화해 시간과 비용이 여의치 않은 시민들이 세금 문제와 관련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마을세무사 상담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포항시청 납세자 보호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