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투자 ALL 지원” 포항시 TF팀 운영 시작
상태바
“기업투자 ALL 지원” 포항시 TF팀 운영 시작
  • 이혁 기자
  • 승인 2024.01.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전지, 수소·바이오 산업 등을 동력 삼아 미래 신산업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는 포항시가 몰려드는 기업의 투자유치와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 ALL지원TF팀’ 운영에 들어갔다.
.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을 단장으로 한 기업 ALL지원TF팀은 투자유치부터 공장운영까지 기업활동의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는 기업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TF팀은 공장설립승인, 산업단지입주, 개발행위허가, 환경관련 인허가, 공업용수 및 전력확보에 이르기까지 기업활동과 관련된 전반적인 행정절차를 지원하며 친기업 원스톱 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시는 TF팀 운영으로 신속한 투자를 유도하고 각종 애로사항을 조기에 해결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업지원 다이렉트 현장지원단도 운영해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대내외적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기업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지역 내 기업의 애로사항을 다이렉트로 현장 지원한다. 

다이렉트 현장지원단은 기업입주 관련 행정절차와 기업 경영에 관련된 애로사항을 즉각 지원하게 된다.

이와 함께 포항의 앵커기업에 대해 기업별 전담공무원을 지정해 기업과 소통한다. 주 1회 유선, 월 1회 방문 면담을 통해 현장에서 겪고 있는 규제와 애로사항을 발굴해 기업 맞춤형 지원을 하게 된다.

아울러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인 금융문제 지원을 위해 올해 1천 4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지원해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담보력이 부족한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보증지원을 위해 경북신용보증재단에 기본재산 조성 부담금을 지원하고 있다.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은 “기업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속도감 있게 기업애로사항을 해소하겠다”라며 “다양한 기업지원책으로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해 지속 가능한 산업생태계를 구축, 환동해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초석을 다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