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제2회 학위수여식 실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제2회 학위수여식 실시
  • 김수미 기자
  • 승인 2024.02.0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가 지난 7일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실시하고 2회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이원무(22) 학생을 비롯한 15여 명의 학생들이 경북도지사상, 한국로봇산업협회 회장상 등을 수상했으며, 지역 관계자 및 학부모, 교직원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 출발을 응원했다.

로봇캠퍼스는 국내 유일 로봇특성화 대학으로 4차 산업 로봇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21년 개교했다. 올해 졸업생들은 지역 대표 기업 ▲(주)화신 ▲삼익THK ▲수도권 IT기업 ▲기술직 공무원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진출해 기술적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영천지역 대표 기업 ㈜화신에 취업한 이원무 학생은 “조기 취업에 성공한 이유는 로봇캠퍼스의 우수한 교육환경 덕분이다. 특히 실습 위주의 수업에서 쌓은 노하우로 입사 후에도 빠르게 업무를 습득할 수 있었다.”라며 졸업 소감을 밝혔다.

이연보 학장은 “로봇캠퍼스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드린다, 산업현장에서도 학생들이 폴리텍人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자신의 꿈을 펼치기를 바란다. 로봇캠퍼스도 학생들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로봇캠퍼스는 로봇 관련 신산업분야을 선두에서 견인하는 대학이다. 로봇기계과, 로봇전자과, 로봇자동화과, 로봇IT과 4개 학과의 유기적 융합교육과정을 운영해 로봇인재를 양성, 높은 취업률(대학자체집계기준 90%)을 자랑하고 있다.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은 오는 3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