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 영천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상태바
㈜더조은, 영천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 김수미 기자
  • 승인 2024.02.1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더조은(대표 황선익)에서 1,000만원, 주식회사 케이디(대표 정태화)에서 5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본촌논공단지에 위치한 ㈜더조은은 상·하수처리기계, 하수처리장치 및 구성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영천의 깨끗한 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작년에 500만원을 기탁을 시작으로 올해도 영천의 인재 양성을 위해 1,0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황선익 대표는 “지역 학생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양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미시에 위치한 주식회사 케이디(대표 정태화)는 수질‧대기분야 환경시설 전문기업으로 ‘지능형 초음파 수도미터’ 등의 기술 개발로 스마트워터시티 실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대기오염방지시설 등의 축적된 기술을 인정받아 경상북도 물 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에 기탁해오고 있다.

정태화 대표는 “평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신념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라며 “학생들이 내일의 꿈을 키워 세상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기업들에 감사드린다.”라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 인재들이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