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4.02.2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는 21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부시장 주재로 정월대보름 행사에 따른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영주교육지원청, 영주경찰서, 영주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등 관계기관 실무위원과 행사부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행사 안전대책 전반에 대해 검토하고 심의했다.

시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과 ‘공연법’ 등에 따라서 축제·행사·공연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 조직 구성 운영에 관한 사항 및 비상시 대응요령과 인명피해 방지조치에 관한 사항 등을 면밀하게 심의했다.

행사장 설치가 완료되면 현장 합동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정월대보름 행사는 오는 24일에 순흥면 선비촌, 풍기읍 남원천변, 무섬마을 백사장 일원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시는 달집태우기행사가 여러 곳에서 개최되는 만큼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자체 안전관리반을 운영할 계획으로 화재위험반경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정월대보름은 한 해의 풍년과 건강을 기원하는 뜻깊은 의미를 담고 있어 정월대보름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민들께서 안심하고 마음껏 정월대보름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폭발 및 화재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