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실시
상태바
달성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실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4.02.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은 2025년 주민참여예산편성을 위한 2024년 주민제안사업을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 한 달간 공모한다.

주민제안사업 공모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실제 주민들이 원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여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달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달성군민이거나 달성군에 소재하는 기관·단체·기업·학교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사업이나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의 예산 규모는 주민참여형 사업 9억 5천만 원, 청소년·청년형 사업 1억 원, 읍면참여형 사업 4억 5천만 원으로 총 15억 원이다.

주민참여형 사업은 다수 주민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이고, 청소년·청년형 사업은 일자리, 문화예술, 복지 등 청소년·청년을 위한 사업, 읍면참여형 사업은 읍면 주민을 위한 지역특화 생활밀착형 사업이다.

제안 방법은 관련 유형의 아이디어를 담은 제안 신청서를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에 제출하거나 달성군청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제출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우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공모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위원회의 검토, 주민투표를 거쳐 2025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27만 군민의 생활 불편사항과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예산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이 빛나는 달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새로운 생활밀착형 사업들이 발굴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달성군청 기획예산실(053-668-21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