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안정면 적십자봉사회, ‘이불빨래 봉사’ 실시
상태바
영주시 안정면 적십자봉사회, ‘이불빨래 봉사’ 실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4.03.1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안정면 적십자봉사회가 12일 ‘이불빨래 봉사’를 실시했다.

안정면 적십자봉사회 회원 1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봉사활동은 홀로 이불빨래를 하기에 어려움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명태개발지원금을 통해 마련됐다.

‘이불빨래 봉사’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매달 두 번째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안정면 적십자봉사회는 매달 안정면 관내 5개 마을을 선정해 순차적으로 각 마을당 5개에서 10개 정도의 이불을 수거해 빨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선정된 마을은 봉암리, 용산1리, 용산2리, 묵리, 단촌1리로 총 5개 마을이다.

김영희 회장은 “우리 안정면에는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며, “추위가 한풀 꺾이고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겨우내 사용하던 이불을 세탁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이번 봉사활동의 실시 배경을 전했다.

이어서, “어르신들이 홀로 이불빨래를 하기 어려워서 묵은 이불을 빨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며, “그런 어르신들을 돕고 건강하고 쾌적한 안정을 만들고자 1년짜리 봉사활동 계획을 세웠다”고 뜻을 전했다.

이날 이불빨래 봉사활동의 수혜를 입은 A씨는 “겨울 이불이 너무 무거워서 이불빨래가 너무 막막했다”며 “안정면 적십자봉사회에서 이렇게 도움을 줘서 마음이 놓이고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안정면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2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가 주관한 시상식 중 ‘우수활동 단위봉사회’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달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