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내달 1일 출시
상태바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내달 1일 출시
  • 이혁 기자
  • 승인 2024.03.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내달 1일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출시하는 한편 카드형·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170억 원을 발행해 4월 상시 7% 할인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20년 9월 21일 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이하 포항사랑카드) 출시에 이어 내달 1일부터 실물이 없는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출시해 선보인다.

기존 포항사랑카드는 실물 카드를 모바일 앱(IM샵)이나 판매대행 금융기관에서 발급 후 등록해 충전했지만, 새로 출시되는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은 실물 없이 모바일 앱(IM샵)에서 즉시 발급해 등록 후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시는 이번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출시로 아직까지 포항사랑카드를 발급하지 않은 시민들과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손쉽게 상품권을 발급받을 수 있어 다양한 계층의 소비 촉진과 관광객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네이버페이와 협력해 경북 최초로 지역사랑상품권인 포항사랑카드와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수단으로 등록해 지역 내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중 네이버페이 QR가맹점 및 삼성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포항사랑카드는 1일 모바일 앱(IM샵)에서 00시 15분부터, 104개소 판매대행점과 ATM기(49개소)·셀프창구 등은 영업시간에 충전 가능하며,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앱(IM샵)에서 00시 15분부터 발급 및 등록이 가능하고 충전은 모바일 앱(IM샵)에서만 할 수 있다. 

4월 개인 구매한도액은 포항사랑카드와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통합 50만 원, 보유 한도는 통합 70만 원이고 지류형 상품권은 판매하지 않는다.

이강덕 시장은 “고금리·고물가와 저성장 속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시기에 모바일 상품권 출시로 시민들은 물론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편의가 높아져 지역 내 소비 촉진으로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민생경제 회복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